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 상품 주문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PC, 선불기)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손님 좌석과 선불기의 상품 주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옵션 해제 시 메뉴판도 비활성 됩니다.

    #. 손님PC
     -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주문환경 설정 > '손님 PC에서 상품주문 가능 [기본설정]' 체크 해제 > 저장



    #. 선불기
     - 설정(S)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 > '상품주문 허용' 체크 해제 > 적용



    [!] 유의사항
     - 옵션 위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 미성년자 출입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미성년자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자리는 성인들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성인석 설정
     - 설정(S) > 클라이언트 설정 > 성인석 설정 > 매장의 자리번호 입력 후 선택(ex. 1~100) > 적용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350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손님이 포인트 광고를 참여했는데 적립이 안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께 포인트 광고참여 및 보상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캠페인 제공 업체인 '㈜티디아이애즈'를 이용해 주셔야합니다.

    #. 문의 이용방법
     1. 손님PC 로그인 상태에서 사용자정보창 '포인트적립' 클릭
     2. 게토PC방 포인트 적립 페이지 내 '이용 문의 >'클릭 시 문의 전용창 생성
     3. 문의 종류 및 참여한 캠페인 선택
     4. 회원 아이디, 휴대폰 번호, 문의내용, 답변 받을 이메일주소 입력 후 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체크
     5. '문의접수' 클릭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포인트 매출 현황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현황은 카운터와 회원사이트(service.get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운터에서 확인하기
     1. '기타수익 > 게토PC방 포인트 관리 > 포인트 매출현황'메뉴로 이동합니다.
     2. 사용자, 조회기간 조건 설정 후 '새로고침'클릭합니다.
     3. '사용일시, PC번호, 회원아이디, 회원이름, 사용시간, 사용금액(요금제), 사용금액(상품), 근무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로 구매한 요금제 및 상품 내역은 카드매출로 합산되며 일/월별 등 운영매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이트에서 확인하기
     1. 로그인 > 매장관리 > 매출정산 > 게토 포인트
     2. '거래일시, 승인번호, 거래금액, 입금일, 승인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된 매출은 우측 상단 엑셀 버튼을 통해 xls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내역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게토포인트로 손님이 결제한 요금제 및 먹거리 상품 매출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단, 결제 시 통신 오류 등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는 차감되고 구매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44-5910)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부가서비스 가맹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부가서비스 가맹신청 시 기존 신용카드 가맹 여부에 따라 서류 제출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부가서비스 가맹신청 방법
     1. 회원 로그인 후 부가서비스 가맹계약 메뉴 접속
    [바로가기]
       - 홈페이지 경로 : 

     2. 약관 및 제휴 가맹동의

     3. 필수 서류 제출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선택
       A. 신용카드 가맹점 : 신용카드가맹서류 이용 활용동의 체크 및 파일 불러오기 후 '다음'클릭
       B. 신용카드 비가맹점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업로드 후 '다음'클릭

     4. 휴대폰 본인인증 후 '다음'클릭

     5. 가맹완료

     6. KCP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및 소유확인 진행
    [확인하기]
     *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의 정산 처리를 위해 반드시 KCP 본인인증 및 소유확인을 해주세요.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매출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게토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전액은 영업일 기준 6일 이내 사장님 계좌로 자동으로 입금되며,
    결제 수수료는 게토에서 100% 전액 부담합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비회원도 사용할 수 있나요?

    가맹점 정산 처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게토포인트 적립과 사용은 비회원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매장 회원으로 로그인 후 포인트 적립과 요금제 또는 먹거리 구매가 가능하며,
    매장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적립과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게토포인트는 게토매니저 # 부가서비스 가맹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손님PC 사용자정보창과 플레이게토 어플에서 다양하게 제공되는 광고 또는 이벤트 참여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로 손님PC에서 요금제와 먹거리 결제가 가능하며, 플레이게토 어플에서 넥슨캐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적립 및 사용화면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무카드 취소 기능을 위한 단말기 업데이트와 포르타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카드 없이 취소할 수 있는 '무카드 취소' 기능을 지원합니다.
    해당 기능 이용을 위해 단말기 업데이트와 포르타 설정이 필요합니다.


    ** 단말기 업데이트는 10~20분 정도 소요 되기 때문에 매장이 붐비지 않는 시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업데이트 진행 방법 
     1. 대기상태에서 ‘특수’+’7001’ 입력 
     2. STMS 선택
     3. 프로그램 D/L 선택 후 적용 (10-20분 정도 소요)

    #. 포르타 설정 진행 방법 
     1. 대기상태에서 ‘특수’+’2670’ 입력  
     2. ‘PORTA’ 선택
     3. PORTA 사용여부 ‘사용’ 선택 
     4. PORTA IP 입력 : 211 192 050 236
        PORTA PORT 입력 : 21018

    단말기 업데이트 및 포르타 설정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 바랍니다.

  • [부가서비스] 게토포인트 KCP 본인인증 및 소유확인서류 제출(21/8/1 이후 부가서비스 가맹)

     게토 부가서비스 가맹 신청 관련하여 PC방 이용권 정산을 위한 KCP PG 가맹 등록 시 가맹점주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KCP 본인인증은 “금융위원회의 자금세탁방지에 관한 업무지침”에 의한 내용으로,
    해당 본인인증이 완료되어야 정산이 가능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개별적으로 로그인 계정 정보를 SMS로 발송 예정이며,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어 본인인증 부탁드립니다.

    ■ 본인인증 방법
     - KCP 페이지 로그인 > 상단 상점정보관리 > 좌측 계약정보 > 전체 동의 후 본인인증

    ■ KCP 바로가기
     - https://admin8.kcp.co.kr/assist/login.LoginAction.do

    [대표자 인증절차 : PC버전]

     1. SMS로 전달받은 로그인 정보로 로그인 (ID/Password 모두 신청한 매장의 사업자번호+_)
       
    - 사업자번호 뒤에 언더바를 꼭 붙여주세요.

     2. '90일 후에 패스워드 변경하기' 체크 후 [확인] 클릭

       
     
    3. 로그인 버튼 클릭

    4. 메일 선택 후 ‘인증메일 발송’ 버튼 클릭 (서비스 관리를 위해 게토 메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5. 확인버튼 클릭
       확인 버튼 클릭 후 휴대폰 인증단계로 넘어가 인증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6. 하단 ‘이메일 인증에 실패하셨나요?’ 클릭
      

    7. 휴대폰 SMS 인증 선택(점주님 휴대폰으로 인증문자가 발송됩니다.)
      

    8. 인증번호 6자리 입력 및 로그인
      

    9. 계약서류 온라인 접수 안내 팝업 > 계약정보 바로가기 선택
      

    10. ‘계약정보, 결제 수단별 수수료 및 정산주기를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클릭
      

    11. 전체 동의합니다 클릭 후 ‘실제소유자 확인하러가기’ 클릭
      

    12. 해당 팝업에서 ‘확인’ 클릭
      

    13. 휴대폰 본인인증(가맹점주 명의의 휴대폰 본인인증)
        

    14. 실제 소유자확인서류 필수 부분 선택 및 작성 후 ‘계약구비서류 제출하러가기’ 클릭
        (소유자확인서류 문의 KCP고객센터 1544-8667)
      

    15. 계약 구비서류 제출 단계로 넘어왔다면 사이트를 종료(페이지 닫기)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사업자등록증 / 입금계좌사본 / 신분증사본은 NMP 에서 별도로 제출할 예정입니다.
      

  • [부가서비스] KCP 본인인증 및 소유자확인서류 제출 방법 (2021/8/1 이전 부가서비스 가맹 대상)


    1. NHN KCP가맹점 관리 사이트(https://admin8.kcp.co.kr/) 접속 - IE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2. 가맹점 ID/ PW를 입력해주세요. (알림문자로 안내)


    3. ‘90일 후에 패스워드 변경하기’ 체크 후 [확인] 버튼

     
    4. 상점관리 본인확인 인증
    인증메일 발송’ 버튼 클릭 (서비스 관리를 위해 게토 메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5. 확인버튼 클릭
    가맹점주님께서는 확인 버튼 클릭 후 휴대폰 인증 단계로 넘어가 인증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6. 하단 ‘이메일 인증에 실패하셨나요?’ 클릭


    7. 휴대폰 SMS 인증 선택(가맹점주님 휴대폰으로 인증문자가 발송됩니다.)

     
    8. 인증번호 입력 및 로그인


    9. 계약서류 온라인 접수 안내 팝업 > 계약정보 바로가기 선택

     
    10. 결제수단별 수수료 및 정산 주기 확인 및 동의


     
    11. 계약동의
      1) ‘전제 동의합니다’ 선택
      2) ‘실제 소유자 확인하러 가기’ 클릭

     
    12. 해당 팝업에서 ‘확인’ 클릭

     
    13. 휴대폰 본인인증 (가맹점주 명의의 휴대폰 본인인증) 후 로그아웃
     

    ※ PC방이용권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청 때 서류가 접수 되었으므로 본인인증 후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세요.
    서류 업로드는 하시면 안 됩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원하는 시간에 예약가능한

전화상담예약

제품 궁금증부터 견적 문의까지

제품 및 견적문의

긴급한 해결이 필요하신가요?

1644 - 5910

평일 09:00~21:00

토요일, 공휴일 09:30~18:00

일요일 09:00~18:00 *예약상담

카드관련 문의

1833 - 6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