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게토] 손님PC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창에서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본인인증 단계에서 'nProtect KeyCrypt'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므로 해당 창을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KeyCrypt'프로그램을 종료해도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nProtect에서 제공하는 최신 보안 파일을 설치 후 백업해주시면 본인인증 시 'nProtect KeyCrypt'설치 단계 없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설치방법 : '
    https://cs.nprotect.com/#faq2_2_1_ans' 접속 > nProtect KeyCrypt V6.5 다운로드)

  • [관리프로그램][게토] [백업/복구] 카운터PC 교체 후 "등록된 맥주소가 아닙니다"경고가 나옵니다.

    카운터PC 교체 시 [초기화]버튼을 누른 후, 관리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맥주소를 불러옵니다.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Q. 맥주소는 왜 초기화 해야 하나요?
     - 매장 보안 강화를 위해 카운터PC의 맥주소는 고유 값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맥주소 초기화 방법
     1. 게토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2. [매장운영 > 맥주소 초기화]를 클릭 해주세요.
     3. 제품명을 확인하고 맥주소초기화를 수정해 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353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신용카드 부가세 신고 자료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게토입니다.

    신용카드 부가세 신고 자료 확인은 스마트로 비즐(BIZZLE) 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즐 어플 설치와 부가세 신고 자료 확인 방법은 바로가기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카드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 고객센터 1833-6646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 10:00~02:00)

    감사합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기타] 손님 좌석 화면에서 로그인 용 QR 코드가 안 보여요.

    원활한 QR 로그인 환경을 위해 자사 서비스 권장 사항인 1일 1회 카운터 재실행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손님께서 QR 코드 미 노출에 대해 문의하셨을 경우 카운터 재실행이 필요합니다.
    카운터 재실행에도 불구하고 QR코드가 보이지 않을 경우 게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해 빠르게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손님이 포인트 광고를 참여했는데 적립이 안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께 포인트 광고참여 및 보상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캠페인 제공 업체인 '㈜티디아이애즈'를 이용해 주셔야합니다.

    #. 문의 이용방법
     1. 손님PC 로그인 상태에서 사용자정보창 '포인트적립' 클릭
     2. 게토PC방 포인트 적립 페이지 내 '이용 문의 >'클릭 시 문의 전용창 생성
     3. 문의 종류 및 참여한 캠페인 선택
     4. 회원 아이디, 휴대폰 번호, 문의내용, 답변 받을 이메일주소 입력 후 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체크
     5. '문의접수' 클릭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포인트 매출 현황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현황은 카운터와 회원사이트(service.get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운터에서 확인하기
     1. '기타수익 > 게토PC방 포인트 관리 > 포인트 매출현황'메뉴로 이동합니다.
     2. 사용자, 조회기간 조건 설정 후 '새로고침'클릭합니다.
     3. '사용일시, PC번호, 회원아이디, 회원이름, 사용시간, 사용금액(요금제), 사용금액(상품), 근무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로 구매한 요금제 및 상품 내역은 카드매출로 합산되며 일/월별 등 운영매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이트에서 확인하기
     1. 로그인 > 매장관리 > 매출정산 > 게토 포인트
     2. '거래일시, 승인번호, 거래금액, 입금일, 승인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된 매출은 우측 상단 엑셀 버튼을 통해 xls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내역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게토포인트로 손님이 결제한 요금제 및 먹거리 상품 매출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단, 결제 시 통신 오류 등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는 차감되고 구매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44-5910)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게토플러스 가맹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게토플러스 가맹신청 시 기존 신용카드 가맹 여부에 따라 서류 제출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게토플러스 가맹신청 방법
    1단계)

     1. 회원 로그인 후 게토플러스 가맹계약 메뉴 접속
    [바로가기]

     2. 약관 및 제휴 가맹동의

     3. 필수 서류 제출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선택
       A. 신용카드 가맹점 : 신용카드가맹서류 이용 활용동의 체크 및 파일 불러오기 후 '다음'클릭
       B. 신용카드 비가맹점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업로드 후 '다음'클릭

     4. 휴대폰 본인인증 후 '다음'클릭

    2단계)
    1. KCP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및 소유확인 진행
    [확인하기]
     * 포인트로 발생된 매출의 정산 처리를 위해 반드시 KCP 본인인증 및 소유확인을 해주세요.
    2. 가맹완료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매출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게토포인트로 발생된 매출 전액은 영업일 기준 6일 이내 사장님 계좌로 자동으로 입금되며,
    결제 수수료는 게토에서 100% 전액 부담합니다.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비회원도 사용할 수 있나요?

    가맹점 정산 처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게토포인트 적립과 사용은 비회원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매장 회원으로 로그인 후 포인트 적립과 요금제 또는 먹거리 구매가 가능하며,
    매장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토플러스] [게토포인트] 적립과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게토포인트는 게토매니저 # 게토플러스 가맹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손님PC 사용자정보창과 플레이게토 어플에서 다양하게 제공되는 광고 또는 이벤트 참여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로 손님PC에서 요금제와 먹거리 결제가 가능하며, 플레이게토 어플에서 넥슨캐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적립 및 사용화면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무카드 취소 기능을 위한 단말기 업데이트와 포르타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카드 없이 취소할 수 있는 '무카드 취소' 기능을 지원합니다.
    해당 기능 이용을 위해 단말기 업데이트와 포르타 설정이 필요합니다.


    ** 단말기 업데이트는 10~20분 정도 소요 되기 때문에 매장이 붐비지 않는 시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업데이트 진행 방법 
     1. 대기상태에서 ‘특수’+’7001’ 입력 
     2. STMS 선택
     3. 프로그램 D/L 선택 후 적용 (10-20분 정도 소요)

    #. 포르타 설정 진행 방법 
     1. 대기상태에서 ‘특수’+’2670’ 입력  
     2. ‘PORTA’ 선택
     3. PORTA 사용여부 ‘사용’ 선택 
     4. PORTA IP 입력 : 211 192 050 236
        PORTA PORT 입력 : 21018

    단말기 업데이트 및 포르타 설정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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