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에서 외부 IP 접속 기록이 확인됩니다. 외부 IP 접속은 어떻게 차단하나요?

    카운터 보안을 위한 외부 IP 차단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카운터에서 상단 '설정(S) > 멀티카운터 접근 허용'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접근을 허용할 매장의 카운터, 보조카운터, 게토셀프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3. 외부 IP 접속 차단을 위해 '멀티카운터 제한 사용'체크 후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 [관리프로그램][게토] 전용선 교체시 어떻게 하나요?

    전용선 교체시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 전용선 교체시 처리 방법

    <카운터>
    - 네트워크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권장)


     1. 트레이 아이콘 게토# 서버 눌러서 단절 모드
     2. 설정 -> 클라이언트설정 -> 네트워크설정 -> 신규등록 -> 매장 아이피 클릭 후 변경된 IP대역으로 수정 후 추가 -> 닫기 

    ▶ 네트워크 설정에서 IP대역 변경
      

    - 선불결제기 정산 목록 IP 변경
     1. 관리 > 선불결제기 관리 > 선불결제기 원격 관리
     2. 좌측 무인기 리스트에서 변경할 무인기 IP 선택
     3. 우측 드롭 박스에서 'IP 주소 변경' 선택 > 실행
     4. 변경할 IP 주소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게토셀프>
    바탕화면 '서버IP' 아이콘 클릭 > 변경된 카운터 IP 입력


    <그 외>
    1. 신용카드 단말기 새로 연동
    - 카운터 : SMT 재실행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단말기 간접제어) 선택 후 닫기
    - 무인기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가상단말기 간접제어(교통카드 미사용) 선택 후 닫기

    2. 그린가드 설치되어 있는 매장 : 서버ip 변경된 카운터ip로 변경 (손님PC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로 서버ip변경 요청)

    ※ 클라이언트 손님PC는 사용하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에서 진행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게토 고객센터(1644-591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PC 교체 또는 재설치 시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로 복원하기
     1. 교체 대상 PC에서 게토 홈페이지에 접속(www.geto.co.kr)
     2. [게토매니저 # 카운터PC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3. 초기 마법사 설정에서, 사용자 정보 입력 > [데이터 복구] 클릭
     4. 'IP 정보 입력'란에 이전 카운터PC의 IP 입력 >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클릭
     5. '풀 백업(msz), 증분 백업(setting)'파일 선택 후 [다운로드] 클릭
     6. 클라우드 초기 화면으로 돌아간 뒤, 데이터 복구에서 [찾기] 클릭
     7. '백업 파일(msz)'선택 후 [열기] 클릭
     8. 백업 대상의 파일명(날짜정보) 확인
     9. setting 파일 체크 > [확인] 클릭(로그박스 메모, 상품 이미지, 자리배치 파일 등)
     10. [마침]클릭 시 데이터 복원 완료(누락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추가]클릭)


    #. WmDBTool로 복원하기 (클라우드 사용 불가 시)
     1. 게토 카운터PC 설치 > '초기 마법사 설정'창 생성되면 [닫기] 클릭
     2.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Svr 경로에 WmDBTool.exe 파일 실행
     3. [복원파일 찾기] 클릭 > 외장하드 등 별도로 저장한 백업파일(msz) 선택 < [복원하기]클릭
     4. 백업한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이미지 파일 등 각각 위치에 복사 > 붙여넣기 


    #.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 파일 위치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Counter
     1. PC.ini (자리배치파일)
     2. PCCS.ini (자리배치파일)
     3.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 파일)
     4. mtnc.ini (유지보수 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452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포인트 결제를 신청해야 하나요?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이벤트 보상에 게토포인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게토 결제서비스' 중 포인트 결제(게토플러스)를 가입하셔야만 게토PC방 무료플레이 대상 매장에 포함되게 됩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이벤트가 진행 중에 명의 변경이나 폐업을 하면 어떻게 처리되나요?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이벤트에 정산 예정 금액이 있는 상태에서 명의를 변경하거나 폐업을 하실 경우
    사업자번호가 말소되는 경우 카드사 가맹점 번호가 자동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정산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상황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등 정산을 위한 구비 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게토 고객센터(1644-5910)에 연락해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무료플레이 서비스는 대상 게임은 무엇인가요?

    무료플레이 대상 게임은 프로모션에 따라 매번 달라집니다. 다양한 게임으로 무료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제휴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예정입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유료 게임 요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무료플레이 서비스를 이용시 대상 게임에서 발생하는 유료게임 요금은 정산 금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대상 게임이 아닌 게임의 유료 게임 요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발생됩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손님은 무료플레이의 남은 시간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무료플레이 혜택이 손님에게 적용되는 경우 다양한 안내를 통해 손님은 이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① 손님PC 화면에 사용자정보창 왼쪽 배너를 통해 혜택 적용중 안내와 남은 시간 안내 제공
    ② 음성 메시지를 통해 무료플레이 혜택 적용 시작/종료 안내 제공
    ③ 게임사(넥슨)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 적용 안내와 남은 시간 안내 제공
    ※ 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유료 게임으로 설정되있지 않은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손님들에게 일일이 무료플레이 혜택에 대한 안내를 하지 않아도 손님들은 위 방법을 통해 게토PC방 무료플레이에 대한 안내와 무료플레이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게토PC방 무료플레이는 게토를 사용하는 매장만 가능한가요?

    네. 무료플레이는 오직 게토PC방에서만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게토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다른 PC방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서비스로 손님 방문으로 이어지는 매출 증진의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정산 받는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프로모션이 종료된 후에 집계된 정산 금액 만큼을 신용카드 결제 방식으로 일괄 정산해 드립니다.
    카드사는 '삼성카드사'를 통해 정산되며 일부 카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수수료는 기존 매장 카드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게토PC방 무료플레이로 정산되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게토PC방 무료플레이의 정산 기준 금액은 모든 좌석 동일하게 시간당 1,500원(분당 25원)으로 계산하여 정산됩니다.
    (※기준 금액은 PC사용료와 대상게임의 유료게임비가 포함되어 있는 금액입니다.)

    분 단위 정산이기 때문에 1초라도 사용하는 경우 1분으로 계산하여 정산되니 초 단위 요금까지 누수 없이 모두 정산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비회원 손님도 게토PC방 무료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나요?

    비회원 손님은 게토PC방 무료플레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매장 회원만 무료플레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비회원으로 시작하여 회원으로 전환하더라도 다시 로그인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손님은 게토PC방 무료플레이를 이용하면 완전히 무료인가요?

    손님은 게토PC방 무료플레이 혜택을 받는 동안은 PC방 요금이 무료입니다.
    다만,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 로그인 후 게임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손님은 회원가입과 기본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손님이 프로모션 대상게임이 아닌 다른 유료게임을 동시에 실행하는 경우, 실행한 유료게임 요금은
    무료플레이 혜택 적용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플레이 혜택 적용중에 시간 차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시실행한 게임의 유료게임비 발생으로 손님은 시간 차감이 발생하며, 매장에는 유료게임비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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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한 해결이 필요하신가요? 1644 - 5910
평일 09:30~21:00 토요일, 주중휴일 09:30~18:00(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