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 상품 주문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PC, 선불기)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손님 좌석과 선불기의 상품 주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옵션 해제 시 메뉴판도 비활성 됩니다.

    #. 손님PC
     -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주문환경 설정 > '손님 PC에서 상품주문 가능 [기본설정]' 체크 해제 > 저장



    #. 선불기
     - 설정(S)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 > '상품주문 허용' 체크 해제 > 적용



    [!] 유의사항
     - 옵션 위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 미성년자 출입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미성년자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자리는 성인들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성인석 설정
     - 설정(S) > 클라이언트 설정 > 성인석 설정 > 매장의 자리번호 입력 후 선택(ex. 1~100) > 적용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336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설정메뉴] 회원 로그인 시 ID와 PW 를 모두 입력할 수 있나요?

    고급설정에서 로그인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 Setting > 관리 > 고급설정 > 로그인 방식
     - ID : 회원 로그인 시 ID만 입력하여 구매
     - ID+PW : 회원 로그인 시 ID와 PW를 입력하여 구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프린터] 프린터(SRP-330) 교체 후 티켓이 잘려서 출력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옵션에서 용지 크기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야 합니다.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의 BIXOLON SRP-330 우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 선택
    2. 일반 탭의 ‘기본 설정( E )…’버튼 선택
    3. 레이아웃 탭의 ‘고급( V )…’버튼 선택
    4. 용지/출력 항목의 ‘용지 크기’를 ’80 x 3276 mm[330]’로 변경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설정메뉴] 동전을 사용하지 않는 매장으로 상품권 구매도 지폐만 사용할 수 있나요?

    선불기 관리자 메뉴에서 지폐/동전 사용 여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 설정 메뉴 > 관리 > 상품권 > 지폐/동전 사용 OFF 설정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상품권] 1회에 몇 장까지 구매 가능한가요?

    가상계좌 잔액에 따라 최소 1매 ~ 최대 10매 까지 구매 가능 합니다.

    가상계좌 금액보다 선택된 권종 금액이 큰 경우 [+] 버튼은 비활성화 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상품권] 상품권 구매 시 재시도 메시지가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아래와 같은 경우 "재 시도 하여 주십시오."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1. 상품권 구매 중 시리얼 발급이 실패 하였을 경우
    2. 상품권 시리얼 발급 중 상품권 컨텐츠 점검 시점과 중복 될 경우

    [!] 메시지 화면에서 [확인] 버튼 선택 시 메인화면으로 전환되며 투입금액은 반환 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상품권] 한 개의 매장에서 선불결제기를 다수 이용 시 각각 등록해야 하나요?

    하나의 매장에서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한 개의 가맹점, 가상계좌만 등록하여 동일한 설정값을 일괄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매장이 다를 경우 별도 가맹 등록이 필요 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상품권] 메인화면의 상품권 버튼이 비활성 되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선불기 [Settings > 상품권]에서 판매 여부 설정을 'ON'으로 설정해 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메시지] 어린이 교통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어린이 교통카드는 선불기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만6세~만12세 등록)

    - 어린이 교통카드로 결제시도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결제카드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재시도 후 결제 실패가 발생 할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 카운터에서는 '어린이 교통카드 사용불가'메시지로 출력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메시지] 교통/신용카드로 결제 중 관리자 문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교통카드, 신용카드 결제 시도 후 실패 시 에러 응답 메시지 대상이 점주일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 카운터의 게토셀프 G 메시지로 전송되며 선불기 메시지 팝업에서 [확인] 버튼 선택 시 메인화면 으로 전환되고,
       선불결제기에서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G] [메시지] 교통/신용카드로 결제 시 결제실패 화면이 뜹니다. 어떻게 하나요?

    교통카드, 신용카드 결제 시도 후 실패 시 에러 응답 메시지 대상이 손님일 경우 아래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결제카드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재시도 후 결제실패가 발생 할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이는 한도 초과, 유효기간 만료 등의 사유가 있습니다.

    [!] 카운터의 게토셀프 G 메시지로 전송되며 선불기에서 [확인] 버튼 선택 시 메인화면으로 전환되고,
       선불기에서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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