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 상품 주문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PC, 선불기)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손님 좌석과 선불기의 상품 주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옵션 해제 시 메뉴판도 비활성 됩니다.

    #. 손님PC
     -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주문환경 설정 > '손님 PC에서 상품주문 가능 [기본설정]' 체크 해제 > 저장



    #. 선불기
     - 설정(S)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 > '상품주문 허용' 체크 해제 > 적용



    [!] 유의사항
     - 옵션 위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 미성년자 출입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미성년자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자리는 성인들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성인석 설정
     - 설정(S) > 클라이언트 설정 > 성인석 설정 > 매장의 자리번호 입력 후 선택(ex. 1~100) > 적용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336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연결설정] 실행 및 단절모드는 어떤 기능인가요?

    서버(카운터)와 클라이언트(손님PC) 연결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설정 방법
     - PC 우측 하단의 게토매니저 # 트레이아이콘 우클릭 후 '실행모드, 단절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 이용 팁
     - 서버 최초 설치 시 실행모드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 관리자가 실행모드로 전환 하면 단절모드가 해제되고 클라이언트와 접속이 됩니다.
     - 단절모드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IP 주소를 새롭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현금영수증] 손님이 발급을 요청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현금영수증은 아래의 순서를 참고하여 설정 해주세요.
    함께 안내드린 TIP을 참고하여 매장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해 보세요.

    #. 인터넷 발급 확인
     1. 카운터PC 내 [도움말 > 현금영수증]을 클릭해 주세요.
     2.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발급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3. 인터넷 발급이 되어있지 않다면, 하단의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신청하러 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 현금영수증 발급
     1. 현금영수증 발급을 희망하는 손님의 요금 정산 시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여 '현금영수증'을 체크해 주세요.



    #. 현금영수증 승인
     1. "승인하기"창이 오픈되면, 각각의 정보 확인 후 [승인]을 클릭해 주세요.
     2. 회원인 경우 프로그램 내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므로 자동 승인 처리 됩니다.

    #. 승인리스트 확인
     1. 카운터PC 내 [도움말 > 현금영수증 > 승인리스트]를 클릭해 주세요.
     2. '고객정보조회'에서 손님의 핸드폰,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 승인 취소
     1. '승인리스트'에서 이전 승인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취소 내역은 [도움말 > 현금영수증 > 취소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이용 팁
     - 현금영수증은 이용 금액이 5,000원 이상일 경우에만 승인 가능합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저장위치] 카운터PC 엑셀 저장위치 확인 및 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매장의 당일내역, 운영매출, 상품관리, 로그분석 등의 자료를 엑셀(Excel)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경로 확인 및 위치 변경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저장 경로
     - 최초 설정된 저장 경로는 'C:W' 위치에 저장 됩니다.

    #. 저장위치 변경 방법
     - 카운터PC 내 [파일 > 엑셀저장 위치 설정]을 클릭 후 희망하는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원격제어] 카운터PC에서 손님PC 원격 제어가 불가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PC의 윈도우 방화벽 및 예외 설정을 이용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윈도우 방화벽 사용 설정
    - 카운터PC에서 윈도우 제어판에 접근하여 [Windows 방화벽]클릭 후 [사용(권장)]을 체크 해주세요.

    #2.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
    - 게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 다운로드 후 실행 해주세요.
    -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내드린 방법으로 원격제어 불가 시 고객센터(1644-5910)를 이용해 주세요.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공지/홍보] 손님PC에서 공지사항을 안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공지사항 등록 및 변경은 카운터PC를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신규 등록 시
     1. 카운터PC 내 [설정 > 클라이언트 설정 > 공지사항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공지사항 입력란에 텍스트 작성 후 [신규등록]클릭 시 등록이 완료 됩니다.



    #. 기존 공지 수정 시
     1. '공지사항 설정 목록'에서 수정을 희망하는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2. '공지사항 입력'에서 수정할 텍스트를 입력해 주세요.
     3. 입력 후 [수정]클릭 시 기존의 등록된 공지 수정이 완료됩니다.

  • [런처프로그램][포레런처] 포레런처 사용중 응답없음, 오류 팝업 메시지 노출

    포레런처 사용중 아래와 같은 오류로 분류될시 - .NET Framework 4.6.2 업데이트 또는 삭제후 재설치 해야 합니다. 

    - 응답없음 으로 프로그램 사용중지
    - 오류 팝업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 사용중지


    ■ - .NET Framework 4.6.2
    - .NET Framework 파일 업데이트 하러가기 >

  • [런처프로그램][포레런처] 포레런처 인기게임 등록 방법

    포레런처 인기게임 등록

    - 기본적으로 본사에서 제공중인 인기게임 아이콘 목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공식적으로 인기게임으로 추가 또는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카카오 채널 ‘포레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게임 카테고리에 아이콘 추가 방법
    - 경로 : [ 서버 foreLauncher 폴더à popular 폴더 > 해당게임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 ]



    ■인기게임 카테고리에 아이콘 삭제 
    - 경로 : [ 서버 foreLauncher 폴더à popular 폴더 > 해당게임 바로가기 아이콘 삭제]


     

  • [신용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가맹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규,전환,명변)

    신용카드 사용 여부와 명의변경 매장에 따라 각각 가맹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게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아래 [1-3]에 해당하는 항목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 신용카드 신규가맹 신청 [바로가기]

    2. 기존 신용카드 가맹점 전환 신청 [바로가기]

    3. 명의변경 가맹점(기존 매장 인수 시) [바로가기]

  • [신용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가맹신청 이후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신용카드 가맹신청 이후 신청중 상태, 등록이 완료되면 신청완료 상태가 됩니다.
    확인 경로는 아래의 순서를 참고해 주세요.

    1. 게토 홈페이지 로그인 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2. 우측 '신청현황'버튼을 클릭하시면 진행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게토 홈페이지 로그인 > MY PC방 > 신용카드 가맹 > 신청현황]

  • [신용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가맹 회사를 굳이 변경해야 하나요?

    신속하고 원활한 신용카드 결제 이용 위해 당사에서 직접 주체가 되어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이용을 위해 필히 신용카드 가맹점 전환 신청이 필요하며, 추후 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현재 서비스 제공/관리하고 있는 ㈜한국스마트결제와는 관리프로그램 연동 라이선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 4월 27일자로 종료되고 
    한국스마트결제가 진행하던 모든 현장 업무는 엔미디어플랫폼(게토)과 서비스 대행사 이카드밴이 직접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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