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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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에서 외부 IP 접속 기록이 확인됩니다. 외부 IP 접속은 어떻게 차단하나요?

    카운터 보안을 위한 외부 IP 차단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카운터에서 상단 '설정(S) > 멀티카운터 접근 허용'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접근을 허용할 매장의 카운터, 보조카운터, 게토셀프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3. 외부 IP 접속 차단을 위해 '멀티카운터 제한 사용'체크 후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 [관리프로그램][게토] 전용선 교체시 어떻게 하나요?

    전용선 교체시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 전용선 교체시 처리 방법

    <카운터>
    - 네트워크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권장)


     1. 트레이 아이콘 게토# 서버 눌러서 단절 모드
     2. 설정 -> 클라이언트설정 -> 네트워크설정 -> 신규등록 -> 매장 아이피 클릭 후 변경된 IP대역으로 수정 후 추가 -> 닫기 

    ▶ 네트워크 설정에서 IP대역 변경
      

    - 선불결제기 정산 목록 IP 변경
     1. 관리 > 선불결제기 관리 > 선불결제기 원격 관리
     2. 좌측 무인기 리스트에서 변경할 무인기 IP 선택
     3. 우측 드롭 박스에서 'IP 주소 변경' 선택 > 실행
     4. 변경할 IP 주소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게토셀프>
    바탕화면 '서버IP' 아이콘 클릭 > 변경된 카운터 IP 입력


    <그 외>
    1. 신용카드 단말기 새로 연동
    - 카운터 : SMT 재실행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단말기 간접제어) 선택 후 닫기
    - 무인기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가상단말기 간접제어(교통카드 미사용) 선택 후 닫기

    2. 그린가드 설치되어 있는 매장 : 서버ip 변경된 카운터ip로 변경 (손님PC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로 서버ip변경 요청)

    ※ 클라이언트 손님PC는 사용하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에서 진행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게토 고객센터(1644-591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PC 교체 또는 재설치 시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로 복원하기
     1. 교체 대상 PC에서 게토 홈페이지에 접속(www.geto.co.kr)
     2. [게토매니저 # 카운터PC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3. 초기 마법사 설정에서, 사용자 정보 입력 > [데이터 복구] 클릭
     4. 'IP 정보 입력'란에 이전 카운터PC의 IP 입력 >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클릭
     5. '풀 백업(msz), 증분 백업(setting)'파일 선택 후 [다운로드] 클릭
     6. 클라우드 초기 화면으로 돌아간 뒤, 데이터 복구에서 [찾기] 클릭
     7. '백업 파일(msz)'선택 후 [열기] 클릭
     8. 백업 대상의 파일명(날짜정보) 확인
     9. setting 파일 체크 > [확인] 클릭(로그박스 메모, 상품 이미지, 자리배치 파일 등)
     10. [마침]클릭 시 데이터 복원 완료(누락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추가]클릭)


    #. WmDBTool로 복원하기 (클라우드 사용 불가 시)
     1. 게토 카운터PC 설치 > '초기 마법사 설정'창 생성되면 [닫기] 클릭
     2.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Svr 경로에 WmDBTool.exe 파일 실행
     3. [복원파일 찾기] 클릭 > 외장하드 등 별도로 저장한 백업파일(msz) 선택 < [복원하기]클릭
     4. 백업한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이미지 파일 등 각각 위치에 복사 > 붙여넣기 


    #.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 파일 위치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Counter
     1. PC.ini (자리배치파일)
     2. PCCS.ini (자리배치파일)
     3.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 파일)
     4. mtnc.ini (유지보수 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428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2단계 인증 시 게토사장님앱에서 인증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2단계 인증은 카운터에서 설정한 게토사장님앱 기기로 2단계 인증 알림을 발송한 뒤 게토사장님앱에서 허용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기기로 2단계 인증이 발송될 경우 거부할 수 있으므로,
    카운터에서 2단계 인증 기기 설정이 알림 받을 기기로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2단계 인증 기기 설정 방법
    카운터 > 설정 > 운영설정 > 보안설정 > 2단계 인증 기기 설정 > 2단계 인증 알림을 받을 사장님앱 기기 선택 > [적용] 클릭
    ("원하는 기기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2단계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접속 중 카운터와 연결이 끊겼다고 하고 원격이 종료됩니다.

    원격접속 중 카운터와 연결이 끊기고 원격 접속이 종료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운터 PC에서 원격을 종료할 경우
    2. 카운터 PC에서 모바일앱서버를 종료할 경우
    3. 카운터 PC에서 전원을 종료할 경우
    4. 카운터 보안 설정에서 접속중인 기기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삭제할 경우

    카운터 PC 상태를 확인한 뒤 원격 접속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접속 중 카운터 재실행이 안됩니다.

    원격접속 중에 앱에서 카운터를 재실행할 수 없습니다.
    카운터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창을 통한 허용이 필요하므로, 재실행이 필요할 경우 카운터에서 관리자를 통해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접속 중 퀵메뉴 클릭 시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됩니다.

    원격접속 중 퀵메뉴 버튼 클릭 시 네트워크 문제로 연결이 어렵다는 알림창이 노출될 경우,
    카운터 PC에서 관리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지 않을 경우 카운터 퀵 메뉴를 실행할 수 없으므로,
    퀵 메뉴 이용 시 관리프로그램 실행 상태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2단계 인증 시 실패하였다고 합니다.

    2단계 인증 알림은 최근에 보낸 알림 정보만 유효하여 이전에 보낸 알림 정보로 허용할 경우 인증에 실패하게 됩니다.
    또한 알림 알림 발송 후 사장님앱에서 허용하지 않고 5분이 초과되면 인증 알림이 유효하지 않으므로,
    원격제어앱에서 2단계 인증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접속 인증 알림 화면에서 유효시간이 초과된 인증정보라고 합니다.

    원격접속 시 인증 알림 화면에서 "인증 확인하기"버튼의 유효 시간은 5분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5분이 초과될 경우 "알림 다시 보내기"버튼을 눌러 2단계 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접속 인증 알림 화면에서 게토사장님앱 인증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원격접속 시 나의 매장 화면에서 매장을 클릭하면 2단계 인증 알림을 사장님앱으로 발송합니다.
    2단계 인증 알림(푸시)를 클릭하여 사장님앱 접속 후 팝업에서 "허용"을 클릭한 뒤 원격제어앱으로 돌아와 "인증 확인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2단계 인증 및 기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단계 인증과 기기 설정은 카운터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2단계 인증 기기 설정 방법
    카운터 > 설정 > 운영설정 > 보안설정 > 2단계 인증 기기 설정 > 2단계 인증 알림을 받을 사장님앱 기기 선택 > [적용] 클릭
    ("원하는 기기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2단계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원격접속 시 2단계 인증 옵션 설정 방법
    카운터 > 설정 > 운영설정 > 보안설정 > "원격접속 시 2단계 인증하기"체크 > [적용] 클릭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Android에서 분할 또는 팝업 화면으로 원격제어 화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Android에서 제공하는 "분할 화면으로 열기, 팝업 화면으로 열기"모드에서는 원격제어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앱 전체 화면에서 원격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토사장님앱] [원격제어앱] 원격제어 시 키보드 한글, 영문이 반대로 입력됩니다.

    원격제어 중 카운터 PC에서 한글 또는 영문으로 변경할 경우 키 설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앱에서 키보드 버튼을 눌러 가상키보드를 다시 실행하거나,
    카운터 키보드와 앱 가상키보드에서 한글 또는 영문으로 동일하게 맞춘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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