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질문 TOP5
  • [관리프로그램] 상품 주문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PC, 선불기)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손님 좌석과 선불기의 상품 주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옵션 해제 시 메뉴판도 비활성 됩니다.

    #. 손님PC
     -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주문환경 설정 > '손님 PC에서 상품주문 가능 [기본설정]' 체크 해제 > 저장



    #. 선불기
     - 설정(S)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 > '상품주문 허용' 체크 해제 > 적용



    [!] 유의사항
     - 옵션 위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 미성년자 출입을 제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운터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미성년자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자리는 성인들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성인석 설정
     - 설정(S) > 클라이언트 설정 > 성인석 설정 > 매장의 자리번호 입력 후 선택(ex. 1~100) > 적용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한국스마트결제(1833-6646)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매니저 #]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336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서버와 통신 연결 불가로 실행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요?



    위의 같은 그림의 경고창이 확인되면,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이용해 주세요.

    #. 서버 통신불가 시 해결방법
     1. 게토매니저 # 카운터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서버 IP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번에 문제가 있다면 전용선 업체로 문의해 주세요.

    전용선에 이상이 없다면 선불기 본체의 인터넷 선 연결이 해제되었을 수 있으므로,
    선불기 뒷면의 LAN선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손님이 요금 충전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손님께서 비슷한 아이디로 잘못 충전하는 사례가 대부분으로,
    문의주신 손님의 회원 계정으로 충전 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확인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 손님 오충전 시 카운터 확인방법
     1. 카운터에서 [관리 > 게토셀프 관리 > 게토셀프 정산]을 클릭해 주세요.
     2. 'IP' 또는 '컴퓨터 이름'을 통해 선불기를 선택해 주세요.
     3. 선불기를 통해 손님 아이디/이름을 포함한 요금제 구매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전용선 교체 후 실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전용선 교체 후 선불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서버 레지스트리값의 변경 된 카운터 IP로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 확인 방법
     1. 선불기 모니터에서 [윈도우 + R]키를 눌러주세요.
     2. 윈도우 실행창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를 열어주세요.
     3. 좌측 폴더창에서 [Mobilnet > WmCounter > NETCONFIG]를 클릭해 주세요.
     4. Server 의 레지값을 변경 된 카운터 IP로 변경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전용요금제 모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전용요금제 모드 설정을 통해 선불기 결제 수단별로 다른 요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 공통[신용카드, 현금])
     
    아래의 설정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용요금제 모드 설정 방법
     - 카운터에서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 > 전용요금제 모드]선택 후 [적용]을 클릭해 주세요.



    #. 선불요금 설정
     1. 카운터에서 [설정 > 요금 설정 > 선불 요금]을 클릭해 주세요.
     2. 요금 설정 '신용카드 전용, 현금 전용, 공통(신용카드, 현금)'중 선택해 주세요.
     3. [다음]버튼으로 개속 넘겨주시면 '결제수단'으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쿠폰요금 설정
     1. 카운터에서 [설정 > 요금 설정 > 쿠폰요금]을 클릭해 주세요.
     2. 해당하는 '쿠폰요금명' 클릭 후 '신용카드 전용, 현금 전용, 공통(신용카드, 현금)'중 선택해 주세요.
     3 [저장]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결제수단'으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요금제 모드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요금제가 구분됩니다.



    #. 유의사항
     - 전용요금제 모드 설정 후 선불기를 재실행하여 정상 적용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선불기를 여러대 사용할 경우 단말기를 사용하지 않는 무인기는 '신용카드, 교통카드'버튼이 비활성 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정산로그 내 임의방출 항목은 무엇인가요?

    게토셀프 정산 내 '임의방출'내역이란 지폐 부족 또는 걸림등의 증상으로,
    선불기 시스템 설정에서 임의로 지폐를 방출하였을 경우 기록되는 로그입니다.

    게토셀프 시스템에서 임의 방출하지 않았으나 기록되어 있을 경우,
    고객센터(1644-5910)을 이용해 주시면 로그 확인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카운터에서 선불기 원격 접속이 가능한가요?

    카운터에서 무인기 원격보기와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 선불기 원격접속 방법
     1. 카운터에서 [관리 > 게토셀프 관리 > 게토셀프 원격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2. IP 선택 후 '무인기 원격보기' 또는 '무인기 원격제어'를 선택해 주세요.
     3. [실행]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 무인기 원격제어란?
     - 무인기에 마우스 클릭이나 텍스트 입력 등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 무인기 원격보기란?
     - 무인기 화면 보기만 가능하며, 이외 작동은 불가합니다.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운영설정] 프로그램 로그인 시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선불기 프로그램 로그인 시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카운터와 연결이 단절된 증상입니다.
    카운터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실행하시고 선불기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위 방법으로 로그인 불가할 경우 고객센터(1644-5910)로 문의 해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음성설정]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PC와 동일하게 쉽게 설정 가능하며 아래의 설정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선불기 음량설정 및 음소거 해제 방법
     1. 선불기 초기 화면에서 키보드 '윈도우키'를 클릭해 주세요
     2. 우측 최하단 스피커 아이콘을 확인하여 아래와 같이 표기되어있을 경우 음소거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3.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음량 조절바를 높여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상품권] 게임쿠폰 판매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가상계좌 개설 후 카운터에서 시리얼 등록이 완료되어야 게임쿠폰 판매가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발급 및 등록방법
     - 게토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계좌관리]를 클릭하여 가상계좌를 생성해 주세요.
     - 시리얼 등록 완료 후 선불기 프로그램을 재실행하고 이용해 주세요.

    가상계좌와 시리얼이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카운터에서 설정해 주세요.

    #. 카운터 설정 방법
     1. 카운터에서 [설정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게토셀프에서 게임쿠폰 판매 안함'체크 해제 후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3. 선불기 프로그램 재실행 후 시간선불 요금제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이용 팁
     - 선불기의 윈도우 시간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게임쿠폰 판매가 불가할 수 있으므로 정확히 맞춰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요금제] 시간선불 요금제 구매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시간선불 요금제 운영 시 카운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시간선불 요금제 설정 방법
     1. 카운터에서 [설정 > 운영설정 > 게토셀프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게토셀프에서 시간선불 구매가능'체크 후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3. 선불기 프로그램 재실행 후 시간선불 요금제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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