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에서 외부 IP 접속 기록이 확인됩니다. 외부 IP 접속은 어떻게 차단하나요?

    카운터 보안을 위한 외부 IP 차단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카운터에서 상단 '설정(S) > 멀티카운터 접근 허용'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접근을 허용할 매장의 카운터, 보조카운터, 게토셀프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3. 외부 IP 접속 차단을 위해 '멀티카운터 제한 사용'체크 후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 [관리프로그램][게토] 전용선 교체시 어떻게 하나요?

    전용선 교체시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 전용선 교체시 처리 방법

    <카운터>
    - 네트워크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권장)


     1. 트레이 아이콘 게토# 서버 눌러서 단절 모드
     2. 설정 -> 클라이언트설정 -> 네트워크설정 -> 신규등록 -> 매장 아이피 클릭 후 변경된 IP대역으로 수정 후 추가 -> 닫기 

    ▶ 네트워크 설정에서 IP대역 변경
      

    - 선불결제기 정산 목록 IP 변경
     1. 관리 > 선불결제기 관리 > 선불결제기 원격 관리
     2. 좌측 무인기 리스트에서 변경할 무인기 IP 선택
     3. 우측 드롭 박스에서 'IP 주소 변경' 선택 > 실행
     4. 변경할 IP 주소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게토셀프>
    바탕화면 '서버IP' 아이콘 클릭 > 변경된 카운터 IP 입력


    <그 외>
    1. 신용카드 단말기 새로 연동
    - 카운터 : SMT 재실행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단말기 간접제어) 선택 후 닫기
    - 무인기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가상단말기 간접제어(교통카드 미사용) 선택 후 닫기

    2. 그린가드 설치되어 있는 매장 : 서버ip 변경된 카운터ip로 변경 (손님PC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로 서버ip변경 요청)

    ※ 클라이언트 손님PC는 사용하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에서 진행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게토 고객센터(1644-591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카운터PC 교체 또는 재설치 시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로 복원하기
     1. 교체 대상 PC에서 게토 홈페이지에 접속(www.geto.co.kr)
     2. [게토매니저 # 카운터PC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3. 초기 마법사 설정에서, 사용자 정보 입력 > [데이터 복구] 클릭
     4. 'IP 정보 입력'란에 이전 카운터PC의 IP 입력 >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클릭
     5. '풀 백업(msz), 증분 백업(setting)'파일 선택 후 [다운로드] 클릭
     6. 클라우드 초기 화면으로 돌아간 뒤, 데이터 복구에서 [찾기] 클릭
     7. '백업 파일(msz)'선택 후 [열기] 클릭
     8. 백업 대상의 파일명(날짜정보) 확인
     9. setting 파일 체크 > [확인] 클릭(로그박스 메모, 상품 이미지, 자리배치 파일 등)
     10. [마침]클릭 시 데이터 복원 완료(누락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추가]클릭)


    #. WmDBTool로 복원하기 (클라우드 사용 불가 시)
     1. 게토 카운터PC 설치 > '초기 마법사 설정'창 생성되면 [닫기] 클릭
     2.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Svr 경로에 WmDBTool.exe 파일 실행
     3. [복원파일 찾기] 클릭 > 외장하드 등 별도로 저장한 백업파일(msz) 선택 < [복원하기]클릭
     4. 백업한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이미지 파일 등 각각 위치에 복사 > 붙여넣기 


    #. 카운터 환경 설정 파일
     - 파일 위치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WmCounter
     1. PC.ini (자리배치파일)
     2. PCCS.ini (자리배치파일)
     3.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 파일)
     4. mtnc.ini (유지보수 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게토 무선단말기에서 결제한 주문은 카운터 PC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한 후 무선단말기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1. 결제 취소
    A. 결제 취소 요청    
     -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에서 취소할 결제 건을 선택하여 승인 취소 요청을 진행합니다.    
     - 승인 취소는 기존 신용카드 결제와 동일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상품관리 > 판매현황의 [판매 취소]    
      > 교통신용카드현황의 [승인 취소]    
      > 알림센터 > 판매내역/취소의 [판매취소]    
      > 알림센터 > 상품 판매 취소    
     - 무선단말기 결제건을 취소하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은 취소 팝업창이 출력됩니다.    


    B. 결제 취소 확인
     -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에서 결제 취소 요청이 되었다면 관리자 설정 화면에서 결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설정 화면은 좌석번호를 "000"으로 입력하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설정 화면의 [결제 취소 확인] 버튼을 눌러 결제 취소를 진행해 주세요.
      > 결제 취소 확인 제한시간이 만료되었거나 결제 취소 팝업창을 종료한 경우 취소할 수 없습니다.


    C. 결제 취소 정보 확인
     - 결제 취소 건의 상세 정보를 확인 후 [결제 취소 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 결제 취소는 결제한 카드(페이의 경우 결제한 기기)로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D. 결제 취소 진행
     - 결제 취소 진행이 시작되면서 PM-POS가 실행됩니다.
     - 안내에 따라 IC 혹은 MS, 페이 결제 취소를 진행해 주세요.


    E. 결제 취소 완료
     - 결제 취소가 완료되면 결제 취소 완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결제 취소 완료 시 카운터 관리프로그램 내 매출에 무선단말기 결제 건이 취소 처리됩니다.
     - 영수증은 자동 출력되지 않으며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하셔야 합니다.
     - [확인] 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결제 수수료가 더 높은가요?

    게토 무선단말기의 결제 수수료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운터 단말기, 키오스크 단말기와 동일합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영수증이 부족합니다.

    게토 무선단말기에 사용되는 영수증은 게토에서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장하는 영수증의 사이즈는 57*30mm이며 편하신 경로로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게토사장님 앱을 삭제했어요.

    게토 무선단말기를 이용하시는 도중 게토사장님 앱을 삭제하신 경우 운영 중이신 PC방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경우 무선단말기 A/S를 받으셔야 하기 때문에 게토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관리자 설정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관리자 설정은 메인 화면의 주문 조회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리 번호 입력 칸에 "000"을 입력 후 조회를 시도하시면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최초 인증 시 설정하신 관리자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관리자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삼성페이, 애플페이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게토 무선단말기에서 삼성 혹은 애플페이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취소는 결제를 진행한 기기(스마트폰 혹은 워치)로만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같은 카드여도 실물 카드와 페이에 등록된 카드의 정보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페이로 결제한 후 실물 카드로 결제 취소를 요청할 경우 취소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관리자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관리자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무선단말기에서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000"으로 자리 조회해 관리자 설정 진입 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화면 중단에 위치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버튼을 누르시면 geto 사장님 웹의 계정으로 인증 후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관리자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메인 화면에서 "000"으로 자리 조회를 하시면 관리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 화면에서 [관리자 비밀번호] 버튼을 누르시면 geto 사장님 웹의 계정으로 인증하신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결제 도중 카운터 PC와의 통신 오류와 함께 결제가 완료되었어요.

    카운터 PC가 멈췄거나 전원이 꺼진 상태 등 몇가지 상황에서 카운터 PC와 통신이 되지 않아 결제는 승인처리 되었으나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에서는 결제 완료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에서 "자리에서 결제"를 통해 상품을 판매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 취소를 진행하셔야할 경우 기존 카운터 단말기와 동일하게 결제가 처리된 카드사에 연락하시어 결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 (무선단말기) 결제 완료 후 영수증 출력을 하려는데 용지가 부족해 실패했습니다.

    게토 무선단말기에서 결제 완료 후에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눌렀으나 용지가 부족해 출력하지 못한 경우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의 결제 내역에서 [전표 출력]을 통해 해당 결제 건의 영수증을 다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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