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총 1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단말기자가A/S] 'Com Server 재시작 됐습니다.'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Com Server 재시작 됐습니다.(Com Port를 열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경우 포트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내컴퓨터(내 PC) 장치 관리자를 열어주세요. (경로 : '내컴퓨터(내 PC)' 우클릭 > '관리' 클릭 > '장치 관리자' 클릭)
2. '포트(COM & LPT)'를 클릭하여 'USB Serial Port' 또는 'Prolific USB Port'를 더블 클릭해주세요.
[!] 폴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확인해 주세요.
- 포트에 두 개 파일명이 모두 없는 경우 PC본체 뒤 USB 포트에서 카드 단말기 USB 잭이 빠져 있거나 인식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 단말기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하신 뒤 지속적으로 인식이 안되는 경우 카운터 PC를 재부팅 해주세요.
3. 인식된 포트를 우클릭하여 '속성 > 포트 설정'경로에서 비트/초(B)에 38400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비트/초(B)에 38400이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38400을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4. 트레이 아이콘에서 'SMT Comm' 프로그램을 우클릭 해주신 뒤 '환경설정 > 비밀번호 2589'을 입력해 주세요.
5. 환경 설정창에서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인증 단말기(신스펙) 체크
-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한 포트 번호(COM3이상 숫자) 선택
- 비트/초 38400 선택 및 확인 후 [설정] 클릭
6. 'COM Server가 재시작 됐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원하는 시간에 예약가능한
전화상담예약
제품 궁금증부터 견적 문의까지
제품 및 견적문의
긴급한 해결이 필요하신가요?
1644 - 5910
평일 09:30~21:00 토요일, 주중휴일 09:3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