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PC방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건의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전용선 교체시 어떻게 하나요?

    전용선 교체시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 전용선 교체시 처리 방법

    <카운터>
    - 네트워크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권장)


     1. 트레이 아이콘 게토# 서버 눌러서 단절 모드
     2. 설정 -> 클라이언트설정 -> 네트워크설정 -> 신규등록 -> 매장 아이피 클릭 후 변경된 IP대역으로 수정 후 추가 -> 닫기 

    ▶ 네트워크 설정에서 IP대역 변경
      

    <게토셀프>
    바탕화면 '서버IP' 아이콘 클릭 > 변경된 카운터 IP 입력

    <그 외>
    1. 신용카드 단말기 새로 연동
    - 카운터 : SMT 재실행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단말기 간접제어) 선택 후 닫기
    - 무인기 : 게토# > 설정 > 카드단말기 및 SAM설정 > 연동방식 (가상단말기 간접제어(교통카드 미사용) 선택 후 닫기

    2. 그린가드 설치되어 있는 매장 : 서버ip 변경된 카운터ip로 변경 (손님PC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로 서버ip변경 요청)

    ※ 클라이언트 손님PC는 사용하는 노하드 또는 VOG 업체에서 진행

  • [관리프로그램][게토] [백업/복구] 카운터PC 교체 후 "등록된 맥주소가 아닙니다"경고가 나옵니다.

    카운터PC 교체 시 [초기화]버튼을 누른 후, 관리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맥주소를 불러옵니다.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Q. 맥주소는 왜 초기화 해야 하나요?
     - 매장 보안 강화를 위해 카운터PC의 맥주소는 고유 값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맥주소 초기화 방법
     1. 게토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2. [매장운영 > 맥주소 초기화]를 클릭 해주세요.
     3. 제품명을 확인하고 맥주소초기화를 수정해 주세요.

  • [선불결제기][게토셀프#] [프린트용지] 용지가 안나오고 소리나면 어떻게 하나요?

    프린트 기기에서 용지를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보기
    - 영수증 프린터용지 교체 및 정상작동 테스트 방법 [바로가기]

    #. 용지교체 방법
    1. 무인기 구매 시 동봉된 열쇠로 전면부(상판)를 앞으로 당겨 열어주세요.
    2. 녹색 레버를 위로 올려 물려있는 용지를 분리해 주세요.
    3. 프린터기 용지의 검은 봉을 위로 분리한 후 새로운 용지로 교체해 주세요. 

    반대로 녹색 레버를 닫은 후 프린트기를 원위치에 고정하고 전면부를 닫아주세요.

  • [선불결제기] [기타]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카드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체를 리셋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 리셋 방법


    #. 이용 팁
     - 매장 운영 환경에 따라 카드단말기 설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나 리셋 위치는 동일합니다.

    이외 카드결제 및 단말기 관련 문의는 게토 고객센터(1644-591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프로그램][게토] [백업/복구] 카운터PC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장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 게토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바로가기]

    #. 백업 및 저장위치 확인 방법
     - 카운터 > 파일 > 데이터베이스 백업 클릭 시 풀 백업이 완료됩니다.
     - 카운터 > 파일 > DB 백업 위치 설정을 통해 백업 저장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
      - pc.ini (자리배치파일)
      - pccs.ini (자리배치파일)
      - memolog.dat (로그박스의 메모장파일),
      - mntc.ini (유지보수설정)
      [!] 백업파일 이동 시 카운터 프로그램 설치 폴더 내 데이터도 함께 이동해 주시면, 기존의 자리배치 
          메모장 내용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저장 위치
      - 아래의 위치를 통해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rogram Files (x86)\Mobilnet\Wm\Database\CmdtImg
      [!] 교체 후 동일한 위치로 백업 파일을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비즈프로필] 매장관리의 비즈프로필이 어떤 메뉴인가요?

    비즈프로필은 손님 어플(게토앱)에 사장님 매장을 간편히 홍보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매장의 편의시설, 전용석 및 게이밍 장비, PC 사양 등을 확인하시고
    비즈프로필 메뉴에서 해당하는 항목에 체크 후 저장하시면 게토앱 PC방 찾기 메뉴에 노출됩니다.

    매장 환경 및 PC 사양 변화에 따라 비즈프로필에서 언제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결제 내역에 카운터 IP와 컴퓨터 이름이 보이지 않습니다.

    당일매출 및 운영매출 또는 통계메뉴에서 IP와 컴퓨터 이름이 보이지 않는 내역은 손님이 PC를 이용중이지 않은 상태에서 앱으로 결제한 내역입니다.
    손님이 PC를 이용중일 경우 매출 및 통계 메뉴에서 IP와 컴퓨터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결제는 되었는데, 요금제나 상품주문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결제 승인은 완료되었으나 통신 장애로 요금제 또는 상품 지급에 실패한 케이스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결제 승인 내역을 취소해 주세요.

     1. 카운터에서 결제승인 미반영 현황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경로 : 통계(L) > 14. 교통신용카드현황 > 결제승인 미반영 현황)
     2. 검색조건을 설정한 뒤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 구분 전체에 "모바일VAN(게토앱)" 선택하여 앱결제 내역만 볼 수 있습니다.
     3. 리스트에서 승인 취소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뒤 [승인취소]를 클릭해 주세요.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요금제(쿠폰) 판매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손님이 앱으로 결제한 요금제(쿠폰) 내역의 취소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이용해 주세요.

     1. 카운터에서 교통신용카드현황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경로 : 통계(L) > 14. 교통신용카드현황)
     2. 검색조건을 설정한 뒤 [새로고침(F5)]를 클릭해 주세요.
       * 구분에 "모바일VAN(게토앱)" 또는 카드종류에 "게토앱결제"를 선택하여 앱결제 내역만 볼 수 있습니다.
     3. 리스트에서 결제 취소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뒤 "승인취소"를 클릭해 주세요.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상품 판매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앱결제 판매 취소는 이용하고 계신 "상품 판매 취소"창에서 그대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내역은 "판매내역/취소"창에서 결제수단의 "모바일VAN(앱결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카운터 상품판매창에 게토앱결제 버튼이 보입니다. 카운터에서 판매할 수 있나요?

    앱결제는 카운터에서 판매할 수 없으며, 손님이 앱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버튼이 보여도 이용할 수 없도록 비활성화 되어있는 점은 운영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단말기][기타] [앱결제] 손님이 앱으로 결제한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손님이 앱으로 결제한 내역은 카드매출의 개념입니다.
    카운터에서 각각의 매출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의 경로를 이용해 주세요.

     1. 당일내역/운영매출
      - PC : 당일내역 또는 운영매출 > [PC] 버튼 클릭 > 카드종류의 "모바일VAN(게토앱)"으로 노출
      - 상품 : 당일내역 또는 운영매출 > [상품] 버튼 클릭 > 판매분류의 "모바일VAN(게토앱)"으로 노출
      - 쿠폰판매 : 당일내역 또는 운영매출 > [쿠폰판매] 버튼 클릭 > 쿠폰명 및 금액에 앱결제 내역 합산 노출
      - 교통신용카드 : 당일내역 또는 운영매출 > [교통신용카드] 버튼 클릭 > 카드종류의 "모바일VAN(게토앱)"으로 노출되는 내역

     2. 교통신용카드 현황
      - 통계(L) > 14. 교통신용카드현황 > 구분과 카드종류의 "게토앱결제"로 노출되는 내역

     3. 상품판매 현황
      - 상품관리 > 판매현황 > 건 단위 > 결제수단에 "모바일VAN(게토앱)"으로 노출되는 내역

  • [관리프로그램][게토] 선불기 IP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카운터에서 등록된 선불기의 IP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이용해 주세요.

     1. 카운터에서 '선불결제기 원격 관리'메뉴로 들어가 주세요.(경로 : 관리(M) > 선불결제기 관리 > 선불결제기 원격 관리)
     2. 리스트에서 변경할 IP를 선택해 주세요.
     3. 우측 드롭박스(선택한 선불결제기를)를 클릭해 주세요.
     4. 드롭박스 하단 'IP 주소변경' 선택해 주세요.
     5. 변경할 IP 주소를 선택한 뒤 '저장'을 클릭하면 변경 등록이 완료됩니다.

  • [신용카드/단말기][단말기자가A/S] '인증이 필요합니다'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인증이 필요합니다. 게토 고객센터(1644-5910)로 문의하세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아래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카운터 PC를 재부팅하신 뒤 동일한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2. PC를 재부팅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카드단말기를 재부팅 해주세요.
     - 카드단말기 전원 버튼은 뒷면 또는 옆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3. 카드단말기를 재부팅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SMT Setting하고 게토 #을 설정해 주세요.
     SMT Setting
      1. 트레이 아이콘 > SMT Comm 우클릭 > 환경설정 > 비밀번호 2589 입력
      2. 인증 단말기(신스펙) 체크 여부 확인
      3.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한 포트 번호(COM3이상 숫자) 선택
      4. 비트/초 38400 선택 및 확인 후 [설정] 클릭

     게토 # 설정
      1. 카운터에서 설정(S)에서 '카드 단말기 및 SAM 설정' 클릭
      2. 연동방식 '단말기 간접제어' 선택하여 알림 팝업 '확인'

    4. 1~3번 방법으로 모두 해결되지 않을 경우 게토 고객센터(1644-5910)으로 문의해 주세요.
     [!] 사진과 같이 시리얼 단자 > USB 잭으로 변환 연결해 주는 부분이 풀려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신용카드/단말기][단말기자가A/S] 'Com Server 재시작 됐습니다.'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Com Server 재시작 됐습니다.(Com Port를 열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경우 포트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내컴퓨터(내 PC) 장치 관리자를 열어주세요. (경로 : '내컴퓨터(내 PC)' 우클릭 > '관리' 클릭 > '장치 관리자' 클릭)

    2. '포트(COM & LPT)'를 클릭하여 'USB Serial Port' 또는 'Prolific USB Port'를 더블 클릭해주세요.


     [!] 폴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확인해 주세요.
     - 포트에 두 개 파일명이 모두 없는 경우 PC본체 뒤 USB 포트에서 카드 단말기 USB 잭이 빠져 있거나 인식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 단말기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하신 뒤 지속적으로 인식이 안되는 경우 카운터 PC를 재부팅 해주세요.

    3. 인식된 포트를 우클릭하여 '속성 > 포트 설정'경로에서 비트/초(B)에 38400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비트/초(B)에 38400이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38400을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4. 트레이 아이콘에서 'SMT Comm' 프로그램을 우클릭 해주신 뒤 '환경설정 > 비밀번호 2589'을 입력해 주세요.
    5. 환경 설정창에서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인증 단말기(신스펙) 체크
       -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한 포트 번호(COM3이상 숫자) 선택
       - 비트/초 38400 선택 및 확인 후 [설정] 클릭

      

    6. 'COM Server가 재시작 됐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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