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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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레런처][설치/인증] 포레매니저

    바탕화면 런처인 포레런처와 연동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사별 계정 연동/ 오과금 감지/ 손님PC 모니터링/ 시티키체인저/ PC방 룰렛 이벤트/ 공지사항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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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레패치][설치/인증] 포레패치매니저

    PC방 전용 포레패치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다수의 매장을 관리하는 관리용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매뉴얼 다운로드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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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토매니저 #][운영관리] 관리자 권한 설정

    - 근무자에게 관리프로그램 매출통계 확인, 상품관리, 요금제 등의 다양한 메뉴의 권한을 부여하거나 제한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권한설정 방법
    1. 카운터에서 [관리(M) > 근무자관리 > 근무자보기/관리 > 기본 권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사장님, 매니저, 아르바이트 권한을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 권한설명
     * 체크 : 권한 부여 / 체크해제 : 권한 해제
    1. 설정
     - 운영설정 : 카운터, 손님자리, 게토셀프 등 매장 운영의 기본적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요금설정 : 기본요금, 선불 및 쿠폰과 유료게임 요금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등급설정 : 연령, 성별, 사용시간에 따른 회원등급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근무교대
     - 근무교대 : 근무교대 권한이 부여됩니다.
     - 중간마감 : 중간마감(정산) 권한이 부여됩니다.
     - 마감목록 : 기간별 중간마감, 근무교대 기록 조회 권한을 부여합니다.
     - 근무교대 내역 보기 : 근무교대 시 근무한 내역(쿠폰,상품판매 금액 등)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권한이 없으면 근무교대 권한을 부여해도 근무교대창의 금액이 보이지 않습니다.

    3. 통계
     - 상품매출현황 : 상품(먹거리)판매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영매출현황 : 요금제, 상품 등 조회기간별 총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당일내역보기 : 요금제, 상품 등 당일 총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그분석 : 관리자 변경, 자리이동, 요금변경 등 로그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요금
     - 최대 요금 할인 금액 : 할인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서비스 부여시간 : 최대 서비스 지급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요금 변경 제한시간 : 요금변경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대기자리스트 요금설정 : 대기자에 있는 손님에게 요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카운터의 요금제 판매 권한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 쿠폰 판매(직접입력) : 카운터 메인 좌측 아이콘 '쿠폰판매'에서 기간쿠폰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카운터의 요금제 판매 권한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 대기자 선불요금 설정 : 대기자의 회원(비회원)에게 선불 요금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취소 : 사용중인 손님을 우클릭하여 사용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계산 : 적립한 마일리지를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외상 계산 및 상환,조정 : 후불로 사용한 손님(후불상품포함)을 외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외상금액에 대해서 상환 처리와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요금 할인 계산 : 요금정산 시 할인하여 정산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게임 제어 : 유료게임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권한 부여를 희망할 경우 '사장님' 권한도 체크필요)
     - 정산 취소 : 정산한 손님을 다시 손님자리로 되돌립니다.(권한 부여를 희망할 경우 '사장님' 권한도 체크필요)
     - 카운터에서 요금제 판매 : 카운터에서 직접 요금제 충전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멀티박스, 쿠폰판매, 대기리스트요금제판매, 좌석 마우스 우클릭 선불충전/변경)

    5. 관리
     - 현금관리 : 조회기간별 카운터의 현금 금액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입/출금등록, 수정, 삭제)
     - 회원관리 : 조회기간별 매장의 전체 회원 조회, 신규회원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상품관리 : 상품등록, 상품현황, 판매현황, 진열대관리 및 상품관련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
     - 근무자 관리 : 근무자 등록 현황 및 권한 설정과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지출부 관리 : 매장 운영 시 발생되는 지출부를 기록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게임비, 임대료, 인터넷비 등)
     - 회원등급 변경 : 회원관리 메뉴의 목록에서 회원 등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마우스 우클릭 또는 회원정보수정)
     - 회원삭제 : 등록된 회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 쿠폰시간 초기화 : 저장된 쿠폰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회원관리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 마일리지 초기화 : 적립된 마일리지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회원관리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 회원정보 수정 : 등록된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비밀번호 초기화 : 등록된 회원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6. 기타운영
     - 매출자료 삭제 : 저장된 매출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시간 변경 : 카운터 윈도우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윈도우시간 변경은 실시간으로 손님 좌석에 영향이 있어, 기본으로 설정된 시간으로 이용을 권장합니다.)
     - 관리자등급 대기추가 : 대기자의 관리자등급 회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매출간략보기 : 매출 간략보기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카운터 하단 인수 및 계산 영역)
     - 자리이동 : 자리이동 권한을 부여합니다.

    7. 서비스
     - 서비스 시간부여 : 서비스 시간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상품부여 : 서비스 상품(먹거리)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상품 반환 부여 : 지급된 서비스 상품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수정 : 저장된 마일리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8. 계산 취소
     - 쿠폰 판매 취소 : 판매한 쿠폰시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선불 판매 취소 : 판매한 선불시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쿠폰 판매 취소 : 판매한 게임쿠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교통신용카드 취소 : 판매한 교통/신용카드 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클라이언트
     - 화면닫기/열기 : 손님자리의 화면열기 및 닫기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A. 개별 PC : 사용중인 손님PC 우클릭 > 클라이언트제어 > 화면열기/닫기
                             B. 전체 PC : 클라이언트(C) > 화면열기/닫기
     - 종료 : 관리프로그램을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손님PC 우클릭 > 클라이언트제어 > 프로그램해제)
     - 원격 제어/보기 : 원격제어 및 보기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 시작시간변경 : 시작시간 변경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 제어판 관리 : 윈도우 제어판 관리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 보안 관리 : 드라이브 감추기/차단 및 작업관리자 사용 등 보안설정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 프로세스 차단 : 손님PC에서 특정 프로그램 실행을 제한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차단을 활성화 합니다.
     - 일시정지 : 일시정지 권한을 부여합니다.

    10. 상품관리

     * 아래의 권한 설정은 상품관리 권한 부여가 필수입니다.
     - 상품 정보 등록 : 신규 상품(먹거리) 등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 상품 정보 수정 : 등록된 상품 수정 권한을 부여합니다.
     - 상품 정보 삭제 : 등록된 상품 삭제 권한을 부여합니다.
     - 창고/진열대 히스토리 보기 : 창고 및 진열대의 수정내역 확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 판매 현황 보기 : 판매한 상품현황 확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 창고관리보기 : 창고관리 확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 창고 입고정보 수정 : 창고 입고 개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창고 재고정보 수정 : 창고 실사개수와 반품개수를 통해 재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 진열대관리보기 : 진열대관리 접근 권한을 부여합니다.
     - 진열대 실사정보 수정 : 상품의 실사개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진열대 진열정보 수정 : 매장 진열개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상품 판매 취소 : 판매처리 전 주문 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판매 취소(매출 취소) : 판매 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메뉴판관리

     * 아래의 권한 설정은 상품관리 권한 부여가 필수입니다.
     - 메뉴판 꾸미기 : 손님PC의 메뉴판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 프로모션/주문환경/결제 설정 : 상품판매 및 주문, 결제 관련 옵션설정 권한을 부여합니다.
     - 공지사항 관리 : 메뉴판의 공지사항 등록, 수정, 삭제 권한을 부여합니다.

    12. 게토셀프
     - 게토셀프 시스템 설정 : 선불기에서 게토셀프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RT 설정, 투입기, 방출기 관련)
     - 게토셀프 관리자 로그인 : 게토셀프 선불기에서 관리자 로그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 게토셀프 정산 : 게토셀프 정산 및 정산관련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 > 게토셀프 관리 > 정산, 정산현황, 예치금 충전현황)
     - 게토셀프 돈 반환 : 선불기에서 ID 오입력 후 금액충전 시, 관리자로 잔돈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 [게토매니저 #] 무인시간/판매상품 설정

    - 무인 운영 시간과 판매할 상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시간은 상품 주문과 동시에 판매 처리됩니다.

    #. 상품주문 선불 설정
      1. 카운터에서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결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손님PC에서 상품주문시 선불안내 및 처리'옵션 체크 후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 무인시간 설정
      1. 카운터에서 [상품관리 > 메뉴판관리 > 무인운영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무인시간 등록'옵션 체크 후 [시간 설정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무인 운영을 희망하는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해 주세요. (다중 설정 가능)
      4. 사용할 무인 시간을 체크하여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 판매상품 설정
      1. 무인시간 등록 후 [상품 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2. 판매할 상품 분류를 체크하시고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전체선택' 시 등록된 모든 상품이 판매됩니다.)

  • [게토매니저 G] 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이용 방법

     #. 게토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시스템은 카운터PC 데이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로드 하고 복구할 수 있는 저장 공간입니다.
     예를들어 카운터PC를 백업할 경우 클라우드로 매장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교체 대상의 카운터PC에서 이전 IP 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방법
     1. 게토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우드 유틸을 설치합니다.
      - 경로 : 가이드 > 다운로드 > 게토 G > 페이지 하단 ‘다운로드’의 ‘게토클라우드’설치 [바로가기]



    #. 클라우드 이용 방법
     1.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게토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게토 홈페이지 계정이 없거나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아래
        “아이디/비빌먼호 찾기” 또는 “회원가입” 클릭 시 해당 경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로그인 후 데이터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① 설정파일 업로드 : 게토 G 관리프로그램 설정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로그박스 메모장, 이미지 파일, 좌석배치 정보 및 손님PC 유지보수 정보 등)
     ② 파일 업로드 : 게토 G 설정파일 외 데이터 파일(msz, msf, msd)을 수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③ 다운로드 : 클라우드에 업로드된 파일을 선택하여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④ IP 정보 입력 : 클라우드를 통해 불러올 이전 PC의 IP주소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시 해당 IP에서 업로드한 모든 파일의 정보가 입력됩니다.

    3. 카운터PC 교체 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이용바랍니다.
     ① 로그인 후 “설정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② 다음과 같이 게토 G 관리프로그램 설정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③ 교체 대상 PC를 통해 게토 클라우드 파일을 설치합니다.
      [!] 백업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해 기존 카운터IP 주소를 필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④ 로그인 후 “IP 정보 입력”을 하게되면 이전에 백업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⑤ 다운로드할 파일을 체크한 후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면 PC를 통해 압축파일로 저장됩니다.

    #. 이전 접속 IP 확인 방법
    손님PC를 통한 이전 카운터PC 접속IP 확인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이용바랍니다.

     [STEP.1] PC화면 윈도우 실행 아이콘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regedit' 입력 후 확인

     

     [STEP.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TCP/IP > Server(서버) IP 주소 확인

     

    [!] 사용 시 주의 사항
     - Windows 7이상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XP를 이용하시는 매장에서는 업그레이드 후 이용바랍니다.)
     - 업로드 된 파일은 3일이 지나면 자동 삭제됩니다.

  • [게토매니저 #] 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이용 방법

    #. 게토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시스템은 카운터PC 데이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로드 하고 복구할 수 있는 저장 공간입니다.
     예를들어 카운터PC를 백업할 경우 클라우드로 매장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교체 대상의 카운터PC에서 이전 IP 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방법
     1. 게토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우드 유틸을 설치합니다.
      - 경로 : 가이드 > 다운로드 > 게토 # > 페이지 하단 ‘다운로드’의 ‘게토클라우드’설치 [바로가기]



    #. 클라우드 이용 방법 [동영상으로 보기]
     1.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게토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게토 홈페이지 계정이 없거나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아래
        “아이디/비빌먼호 찾기” 또는 “회원가입” 클릭 시 해당 경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로그인 후 데이터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① 설정파일 업로드 : 게토# 관리프로그램 설정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로그박스 메모장, 이미지 파일, 좌석배치 정보 및 손님PC 유지보수 정보 등)
     ② 파일 업로드 : 게토# 설정파일 외 데이터 파일(msz, msf, msd)을 수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③ 다운로드 : 클라우드에 업로드된 파일을 선택하여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④ IP 정보 입력 : 클라우드를 통해 불러올 이전 PC의 IP주소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시 해당 IP에서 업로드한 모든 파일의 정보가 입력됩니다.

    3. 카운터PC 교체 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이용바랍니다.
     ① 로그인 후 “설정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② 다음과 같이 게토# 관리프로그램 설정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③ 교체 대상 PC를 통해 게토 클라우드 파일을 설치합니다.
      [!] 백업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해 기존 카운터IP 주소를 필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④ 로그인 후 “IP 정보 입력”을 하게되면 이전에 백업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⑤ 다운로드할 파일을 체크한 후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면 PC를 통해 압축파일로 저장됩니다.

    #. 이전 접속 IP 확인 방법
    손님PC를 통한 이전 카운터PC 접속IP 확인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이용바랍니다.

     [STEP.1] PC화면 우측 하단 작업창에서
     관리프로그램 아이콘 > 마우스 우클릭 > "서버 IP 설정" 클릭

     

     [STEP.2] 서버 주소 설정 창에서
     비밀번호 입력 > 확인버튼 클릭 후 "서버 IP" 주소 확인

     

    [!] 사용 시 주의 사항
     - Windows 7이상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XP를 이용하시는 매장에서는 업그레이드 후 이용바랍니다.)
     - 업로드 된 파일은 3일이 지나면 자동 삭제됩니다.

  • [게토매니저 #][상품관리] 이미지 등록 방법

    [상품정보] 이미지 등록 방법

    - 게토에서 제공하는 '제공이미지'를 등록하시거나, 직접만드신 이미지를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위치, 사이즈 조정
    ① 제공 이미지
    - 제공이미지는 메뉴판 사이즈에 최적화된 이미지로써, 게토에서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TIP ! 사이즈나 위치 변경하실 필요 없이 편하게 제공이미지를 사용해보세요.


    ② 직접 등록
    - 직접 만드신 이미지를 등록하실 경우, 드래그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 [+] 버튼으로 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TIP ! 사이즈 가공 필요 없이 보유하신 이미지를 등록하고 화면에서 사이즈와 위치를 조정해보세요.
     

  • [게토매니저 #][상품관리] 단일상품 등록

    [상품정보] 단일상품 등록

    - 단일상품이란, 1개의 상품으로 구성된 상품을 의미합니다.
    - 등록된 단일상품 등록현황을 리스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등록하신 상품은 상품명 옆에 그림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단일상품 등록하시는 순서대로 관리 버튼이 적용되어있습니다.



    1. 상품분류관리
      - 상품을 등록하시기 전에, 상품 분류를 등록해주세요.
      - 상품 분류명은 8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안함' 선택시 판매중인 모든 주문기기의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삭제' 선택시 해당 분류에 등록된 모든 상품이 함께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 드래그를 통해 출력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대량상품 등록
      - 한번에 많은 상품을 등록하실 경우, 대량상품 등록 화면에서 여러 상품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방법은 아래 단일상품 등록방법과 동일합니다.
      - 작성 후 반드시 '저장'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상품등록
      - 단일 상품을 등록합니다.

    ① 이미지 등록
      - 이미지부터 등록해주세요.
      - '제공이미지 등록' 버튼 클릭시, 게토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직접 등록' 버튼 클릭시,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직접 등록' 된 이미지의 경우, 이미지 하단의 확대/축소 버튼을 통해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등록은 다음 매뉴얼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상품 기본정보 입력
      - '상품명'은 30자 이내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중복 불가)
      - '바코드' 입력란에 커서 위치 후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바코드가 입력됩니다.
      - '상품구분' 에서 단순판매 상품은 '일반상품', 라면과 같이 조리가 필요한 식품은 '조리식품'에 체크해주세요.
      - '상품설명'은 50자 이내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시간'을 입력하실 경우, 해당 상품 판매시 손님에게 서비스시간이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③ 입고/재고관리
      - '입고/재고관리 ON' 체크시, 창고관리 메뉴에서 재고개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진열대 관리 ON' 체크시, 진열대관리 메뉴에서 진열개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입고/재고관리 OFF' 체크시, 진열대 관리 설정도 자동으로 OFF 처리되며, 해당 메뉴에 상품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TIP ! 앞으로 사장님은 창고관리, 알바생은 진열대관리로 구분해서 관리해보세요.


    ④ 입고정보/가격 입력
      - 낱개 입고가격은 자동계산되며(1박스 입고가격 ÷ 1박스당 상품개수),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낱개 판매가격은 필수입력 정보입니다.



    TIP ! 프로모션 가격을 입력해서 SALE 상품을 홍보해보세요. 
           메뉴판 관리 > 프로모션 설정 메뉴에서 '할인상품' 을 사용하시면 SALE 아이콘이 생깁니다.


    ⑤ 노출 설정
      - '설정>운영 설정'에 설정된 판매 옵션 정보가 디폴트로 출력됩니다.
      - '노출 설정'에 체크하신 카운터, 손님PC, 무인기에서 상품을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상품수정
      - 단일상품 또는 대량상품 선택 후 수정 가능합니다.
      - 입고/재고관리하는 상품만 진열대로 진열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상품정렬
      - 드래그를 통해 출력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테이블 오름차순/내림차순 필터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 필터를 초기화하는 알럿이 뜰 수 있습니다.



    TIP ! 정렬된 순서대로 카운터 PC의 상품 목록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손님PC 상품판매창 순서 변경은 '메뉴판 꾸미기'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게토매니저 #][상품관리] 결제 설정

    [메뉴판관리] 결제 설정

    1) 결제 설정
     ① 손님 PC 상품 결제수단 설정 (신규)
       - 손님이 상품 구매 시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해주세요.
       - 현금, 카드, 쿠폰 모두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② 최소주문금액 설정 (신규)
       - 설정하신 금액 이하로는 손님이 상품을 주문할 수 없습니다.

    TIP ! 일정금액 이상의 주문만 받고 싶으신 경우, 사용해보세요.

     ③ 자리에서 결제 설정 (신규)
       - 휴대용 결제 단말기를 사용중인 매장에서는 '자리에서 결제'옵션을 사용하시면 상품 결제 창에서 '자리에서 결제' 버튼이 생성됩니다.
       - '자리에서 결제'로 결제된 상품은 '판매현황 > 건 단위' 메뉴의 결제수단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로 구분되어 저장됩니다.

    2) 쿠폰 결제
     ① 상품 주문이 가능한 손님 PC의 최소 쿠폰 시간
       - 쿠폰 결제 사용 매장에서는 손님 PC에 설정한 시간 이상의 쿠폰이 남았을 경우에만, 상품 주문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디폴트 값은 '3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설정하지 않더라도 손님 PC의 쿠폰 시간이 10분 이하 남아있는 경우, 손님은 쿠폰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없습니다.

  • [게토매니저 #][상품관리] 상품주문 메뉴판

    [클라이언트] 상품주문 메뉴판

    - 손님PC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메뉴판이 전면 리뉴얼되었습니다.
    - 좌측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우측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주문내역 확인
    - 메뉴판 우측 '주문내역 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이 완료되면, '주문완료' 상태로 변경되며, 주문단위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장 설정에 따라서 손님이 직접 '주문완료' 상태에서 주문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건은 신규 주문으로 접수됩니다.
    - 카운터에서 '준비중'을 클릭한 경우, 손님PC에도 '준비중' 상태로 변경되며, 손님은 주문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