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꿀팁

PC방 운영에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주문으로 연결되는
상품명 작성 노하우
2020-06-04
“요즘 PC방이 맛집이라더니, 정말 먹을거 많다!”




“그런데.. 뭘 시키지..?”



사람은 5초 안에 첫인상을 판단한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메뉴판은 지금 어떠신가요?


1. 정확한 상품명을 등록해주세요.
한번에 읽을 수 있고, 대중적으로 익숙한 이름을 사용해주세요.
참고로 사람이 한눈에 읽기 편한 글자수는 7~10자라고 합니다.
Ex. 머리가 띵해지는 시원한 아메리카노 -> 아이스 아메리카노

2. 표준어를 사용해주세요.
손님이 원하는 메뉴를 메뉴판에서 정확히 검색할 수 있도록 표준어를 사용해주세요.
Ex. 오렌지쥬스 -> 오렌지주스
     짜파개티 -> 짜파게티

3. 특수문자와 지나친 띄어쓰기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해당 상품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지만, 글을 읽는 흐름을 방해합니다.
강조해야 하는 상품은 메뉴판관리의 ‘프로모션 상품설정’과 ‘공지사항’을 활용해주세요. (게토매니저 #)
Ex. ★크림★카레우동 -> 크림카레우동
     2X 치.즈.버.거 -> 더블치즈버거

4. 상품설명을 함께 작성해주세요.
정확한 가이드가 필요한 경우, 상품명이 아닌 상품설명을 활용해주세요.
Ex. 단무지(라면주문시 무료) -> 단무지 / 라면주문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메뉴를 수식하는 구체적인 형용사를 작성해도 좋습니다.
Ex.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알밥, 어머니 손맛 수제 된장찌개

5. 작성규칙을 통일해주세요.
메뉴판은 훨씬 깔끔해 보이고, 손님은 쉽고 자연스럽게 메뉴명을 읽을 수 있습니다.
Ex. [신메뉴]라면&소떡소떡, 2인SET_라면+김밥 -> [신메뉴]라면+소떡소떡, [2인세트]라면+김밥


외식업계에서는 매출을 올리는데 중요한 기술로 메뉴판 구성을 연구합니다.
PC방은 이제 음식까지 잘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사장님, 언제든 메뉴판을 꾸미고 실험해보세요. 매뉴얼 바로가기 >
게토에서도 사장님께 좋은 가이드를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사장님과 함께 PC방 문화를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