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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토서비스] [공지] 외부 공격에 의한 악성코드 감염 현황과 PC 보안강화 방안 안내 2022-05-13 1769
안녕하세요. 게토입니다.

최근 일부 가맹점에서 외부 네트워크를 통한 도둑채굴 악성코드 감염 사례가 확인되어
당사의 처리 현황과 매장의 PC 보안강화 방안을 안내드립니다.


이번 악성코드 감염은 외부의 불법 해킹으로 카운터PC의 클라이언트 파일을 임의로 변조하여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하지 않는 손님PC에 채굴 프로그램을 설치 후 매장의 리소스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악성코드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5월 10일 프로그램 보안을 강화하여 긴급 배포를 진행하였으며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감염여부 진단을 실시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보안 패치
 - 2022년 5월 10일 전체 가맹점 대상 보안 긴급패치 실시
 - 카운터PC를 통해 손님PC 파일 전송 기능 제한 (악성코드 차단 기능 적용)
 - 프로그램 안정화 테스트 보안 강화

■ 가맹점 악성코드 감염진단 결과
 - 일부 가맹점 악성코드 감염 의심 확인
 - 대상 매장은 개별적으로 감염여부 확인 및 해결방법 안내 예정

■ 악성코드 자가진단 및 바이러스 예방

 - 백신 프로그램 설치 후 정기적으로 검사해 주세요. [다운로드]
 -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 및 디펜더 예외처리 유틸을 이용해 주세요.  [게토 #],  [게토 G]  
 - 손님PC 비정상 이용 감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불법프로그램 사용 시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세요. [다운로드]
 - 카운터PC는 1일 1회 재부팅을 권장하며, 관리프로그램 비밀번호도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세요.

당사는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이 더 이상 악용되지 않도록 관련 부처와 최우선으로 조치하고 있으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 신고하여 공조를 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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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 결과는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앞으로 안정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