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서비스

시행일: 2021.06.24
이전약관
  • 제1조 목적
  • 제2조 용어의 정의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4조 통지방법
  • 제5조 약관의 적용
  • 제6조 부가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 및 체결
  • 제7조 부가서비스이용계약의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 제9조 제휴 서비스 가입
  • 제10조 회사의 의무
  •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 제12조 부가 서비스의 내용
  •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 제15조 계약사항의 변경
  • 제16조 해지
  • 제17조 이용요금 등의 종류
  • 제18조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의 정상
  • 제19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제20조 면책
  • 제21조 분쟁조정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엔미디어플랫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PC방 관리프로그램 등에서 제공하는 게토 부가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와 ‘회사’와의 권리·의무, 서비스 이용절차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게토 부가서비스: ‘회원’이 게토 부가서비스 신청 및 계약체결을 함으로써 회사가 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 『게토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게토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자를 의미합니다.

3. 전자결제대행사: 온라인 PG(Payment Gateway)업무를 하는 회사로 가맹점주에게 정산 대금 입금 및 기타 세무 신고 등을 담당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4. 게토 PC방 이용권: ‘회사’에서 발생하는 매장 시간 교환권으로 ‘이용자’의 매장에 방문한 손님이 해당 교환권을 사용할 경우 교환권 별 고시된 금액의 정산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5. 게토 포인트: '회사'에서 운영하는 PC방 유저 멤버십 APP서비스인 플레이게토와 '이용자'의 매장내 관리프로그램 시스템에서 획득 및 제공되는 '회사'의 무료 포인트를 말합니다.

6. 게토 포인트 결제 서비스: '이용자'의 매장내 재화(시간 및 먹거리 등)를 '게토 포인트'로 교환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교환된 포인트 만큼 정산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service.geto.co.kr) 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로그인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 일부터 해지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4조 (통지방법)

1.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정보를 허위로 제출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로 통지를 발송한 때에 ‘이용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게토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한하여 적용되는 약관이며,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게토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장 부가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부가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위한 약관에 동의하고, 필수 정보 및 서류를 등록/제출 함으로써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회사’의 이용승인을 통해 계약 체결이 성립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결격사유가 없는 한 이용계약 신청을 승인하며, ‘이용자’는 ‘회사’가 신청을 승인하는 즉시 ‘본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별도의 추가 제휴 계약이 필요한 부가서비스의 경우 해당 제휴 계약 승인이 완료 되는 시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부가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 신청을 접수한 후 필수 정보 및 서류를 확인 하고, 소정의 절차에 따라 부가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않습니다.

- 게토서비스 이용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이용 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 승인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의 시용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2항과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인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필수 수집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는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등에 대해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제휴 서비스 가입)

1.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에 있어 ‘이용자’에게 수익정산을 해야 하는 경우 원활한 정산 업무 진행을 위해 ‘회사’는 제휴된 전자결제대행사와 ‘이용자’간의 단위 가맹계약을 중개 및 대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간 발생하는 수익의 정산을 위해 ‘회사’와 제휴된 전자결제대행사와의 단위 가맹계약에 필요한 사항에 동의 및 신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전자결제대행사와의 단위 가맹계약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본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매장에서 발생한 수익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갱신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조작하거나 기만하는 행위

- ‘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부가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부가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토PC방 이용권 및 게토 포인트 결제 서비스(이용권/포인트 정산 및 전자결제대행사 가맹 대행 포함)

- 신용카드 정산 정보 제공 서비스(신용카드 가맹 대행 포함)

- 카카오페이머니 정산 정보 제공 서비스(카카오페이 가맹 대행 포함)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및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부가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제11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이름 및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이용자’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서면, (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이용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가입 후 30일 이내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계정에 대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 제5항, 제7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4조[통지방법]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제15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16조 (해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을 확인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제14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성명, 생년월일(또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이용요금 및 정산

제17조 (이용요금 등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게토 PC방 이용권/포인트 결제 서비스:무료

- 신용카드 정산 정보 제공 서비스: 무료

- 카카오페이머니 정산 정보 제공 서비스: 무료

2. ‘회사’는 유료 형태의 자체 부가서비스 및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유료 부가서비스를 추가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요금 정책 및 지불 방법에 대해서 별도 서비스 운영정책을 통하여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의 정산)

1. ‘본 서비스’중 게토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결제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의 매장에서 해당 이용권 및 포인트가 사용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용 건 별 매출 정산을 제공합니다. 

2. 게토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 매출 정산은 '회사'와 제휴 계약된 전자결제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며, '이용자'는 매출정산을 위해 반드시 전자결제대행사의 단위 가맹점으로 가맹 계약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3. 게토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 매출 정산은 후불 정산을 기본으로 하며, 사용일로부터 D+7일 이내 전자결제대행사를 통하여 ‘이용자’가 가맹 계약 시 지정한 계좌로 입금 됩니다.

4. 게토 PC방 이용권 및 포인트의 교환 기준은 매장 별, 지역 별 매장 시간 요금제의 상이함으로 인하여, 별도 서비스 운영정책 또는 공지를 통하여 안내 합니다.

5. ‘이용자’가 불법적인 방법으로 게토 PC방 이용권, 포인트를 등록 및 유통할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정산을 보류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형사상의 손해배상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19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이용자’가 이용하지 못한 시간 당 최근 3개월의 평균 월 이용요금을 시간으로 계산한 금액을 곱하여 손해배상금액을 산정합니다.

3. ‘회사’는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컴퓨터 해킹,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한 경우

-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회사’와 계약된 제휴사의 장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경우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상기 규정에 의한 요금반환 및 손해배상 이외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본 계약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claim)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의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6.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1조 (분쟁조정)

1.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2.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회사’와 ‘회원’ 간 소송이 제기된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4.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